최흥배님의 '채용 정보를 통해 알아보는 게임 서버 기술 스택 정리' 영상을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PC 게임 개발에 사용하는 기술
Windows, C++, IOCP, MS SQL Server
채용 정보에서 언급된 것들(빈도수를 위주로 볼 것)
RDBMS, Nodejs, Git
AWS, 쿠버네티쿠스
.Net Core, .Net Framework
언리얼, C++
C++, Nodejs, MySql, Redis
C++, C#
RDBMS, NoSQL
멀티쓰레드, C#서버
언리얼, 윈도우
C++, 멀티쓰레드, 자료구조, 알고리즘
병렬 처리 프로그래밍, 소켓, 웹 프로그래밍
PHP, Golang, MySQL
하나 이상의 언어(Java, Python, Javascript, C/C++, Go, C#) => 와서 배우라는 소리
C++를 기본으로 생각한다. 경력자들은 C++이 익숙한 사람이 많음.
C++이 근본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 C++만 할 줄 알아도 뽑는다.
우대조건에서 언급된 것이 주언어일 확률이 높음.
게임 프로그래머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 스택을 선호하지만,
기본적으로 C++, C#언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공통 사항
C++, C#
시스템 프로그래밍
자료구조, 알고리즘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의 경우
Unreal, Unity, 게임 수학, 컴퓨터 그래픽스
서버 프로그래머의 경우
Socket, 멀티쓰레드, Database, MySQL, 웹서버 등
'프로그래밍 > Game D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MessagePack (0) | 2023.08.26 |
---|---|
[C#] 메모리 베리어 (0) | 2023.08.26 |
[C#] 캐시 메모리 철학 (0) | 2023.08.26 |
[C#] 쓰레드 생성 (0) | 2023.08.26 |
웹 서버 방식의 게임 서버 정리 (0) | 2023.08.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