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Portfolio Log

[Portfolio Log] NFT 가구점 17

by YuminK 2024. 1. 15.

오랜만에 글을 쓴다. 사실 개발은 계속 하고 있었는데 귀찮음이 도져서 기록으로 남기지 않았다. 영상 하나 찍어서 올리고 글 20줄 쓰는데 얼마나 걸린다고 그걸 안 하고 있는지 ㅎㅎ;; 

트랜잭션 사이닝 처리 이후에, 활동 정보를 출력하도록 처리했다. 활동 항목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클라이언트에서 요청한 트랜잭션 요청을 사이닝하고 이에 따른 응답을 전달하는 부분이 작업되었다. (정확히는 app -> background -> content-script -> client로 전달) 트랜잭션 이벤트가 쌓이는 경우 뱃지 수를 카운팅 하고 있다. 또한 트랜잭션 처리 중에는 로딩을 처리하도록 수정했다. 그 외에도 트랜잭션이 쌓인 경우에 대한 처리, 팝업 중복으로 안 뜨도록 처리, 트랜잭션 감지(storage listener)가 추가되었다. 로그인, 로그아웃, 자동로그인(30분간) 처리도 되어 있다. 

 

잔여 작업으로는 클라이언트 쪽을 테스트 코드로 작성한 거라, 다른 부분에도 Wallet과 통신하는 방식으로 수정이 필요하다. 또한 Wallet의 계정 변경 이벤트를 받아서 dapp에서 로그인 처리를 진행하는 로직이 필요하다. 

 

메타버스의 룸을 관리해서 자신이 가진 가구의 수에 따라, 가구를 배치할 수 있도록 하고 캐릭터도 바꾸고 싶다. (안 예뻐서...) 가구 배치 저장/불러오기 같은 것도 개발이 안 되어 있어서 만들어야 한다. 일단 다음주 내로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마 배포는 따로 안 하고 로컬 환경에서 영상찍고 정리할 것 같다. 아무튼 이것도 계속 장기전(?)으로 가고 있어서 빨리 개발 마무리하고 다른 거 시작하고 싶다. ㅎㅎ

댓글